‘교권 보호 및 회복 강화를 위한 법률 정보 특강’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77회
작성일 25-03-27 19:51
본문
“학생 인권과 교육의 질 보장 위해 교사 권리도 보호돼야”
제주교총, 27일 ‘교권 보호 및 회복 강화를 위한 법률 정보 특강’ 개최
[사진=제주특별자치도 교원단체총연합회]
이 자리에는 오승식 제주도의회 교육위원장, 강승민 제주시교육지원청 교육장, 강옥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장, 강주호 한국교원총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은 한국교총 김동석 교권 본부장의 ‘교권 침해 및 아동학대 예방과 대응’과 제주도 교육청 법률 자문 오광원 변호사의 ‘Q&A로 풀어보는 학생·교원을 위한 교육활동 보호(법령과 판례)를 주제로 사례 중심의 대응 방안을 설명하고, 일선 교사들과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됐다.
서영삼 회장은 “학교에서 수업을 받는 학생들의 인권과 교육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교사들의 권리도 함께 보호돼야 한다”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회 전반에서의 인식 개선과 함께 제도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한다”고 강조했다.
서 회장은 그러면서 “제주교총은 제주 교육의 미래와 행복한 선생님들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는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민호 기자 mino7791@naver.com
출처 : 더제주피플(http://www.thejejupeople.com)
- 이전글제주교총, 교권 보호 및 회복 강화를 위한 법률 정보 특강 개최 25.03.28
- 다음글제주교총, 교육 관리자 대상 교권 침해 및 아동학대 예방과 대응 특강 개최 25.02.20